SAMSUNGGRAND HOSPITAL

삼성큰병원 관절센터


환자 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AMSUNGGRAND HOSPITAL
발목관절염

발목관절염은 무릎 관절이나 고관절과 마찬가지로 발목에 생기는 관절염을 말합니다. 


연골의 파괴가 심해지고 골성 구조까지 파괴되면 발목의 정렬 및 모양이 변형되고 정상적인 보행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발목관절염의 종류

발목관절염의 종류로는 가장 흔한 퇴행성 관절염 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 신경병성 관절염, 통풍성 관절염 등의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발목의 관절 연골이 망가져서 생기는 질환으로 연골의 파괴가 심해지는 경우 발목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유발되며 발목의 부종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SAMSUNGGRAND HOSPITAL

발목관절염,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연골의 파괴가 심하지 않는 경우에 약물치료나 주사제로 치료할 수 있으며 연골의 파괴가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선택하게 됩니다.


수술적 방법으로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관절을 유합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는 관절을 유합하여 완전히 발목 관절을 굳히는 수술로써, 발목 관절의 움직임은 제한되지만 통증은 사라지게 되고 뒤꿈치 관절과 발등의 관절의 움직임은 남아 있게 되어 어느 정도 발의 움직임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인공관절을 통한 발목 관절 전치환술을 통하여 발 관절의 움직임을 보존하는 수술을 진행하며, 통증과 변형을 없애는 동시에 발목 관절의 기능을 보존하여 정상적인 보행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약물 치료
주사 치료
수술적 치료


SAMSUNGGRAND HOSPITAL

삼성큰병원 발목인공관절 치환술

발목관절의 인공관절 수술은 타관절의 수술에 비해 기술적으로 높은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수술 후 회복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발목관절 유합술을 시행한 경우는 술 후 2주경 실밥을 제거하게 되며 골절의 유합 기간 동안 무릎 이하까지 오는 깁스하여

수술 후 6-8주간 고정하게 됩니다. 고정 기간 중에도 어느 정도 부분 체중 부하 보행은 가능하며 수술 후 6-8주 이후에는

보조기 착용 후 보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인공관절 치환술의 경우 역시 수술 후 2주경 실밥을 제거하게 되며 수술 후 2-4주간 무릎 이하까지 오는 깁스를 통하여 고정하게

됩니다. 고정 기간 중에도 어느 정도 부분 체중 부하 보행은 가능하며 술 후 2-4주 이후에는 보조기 착용 후 보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병원명 : 삼성큰병원 ㅣTel : 1577-0826 

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724

(수인분당선 고색역 3번 출구 도보 5분)

평일 AM 9:00~PM 6:00 / 토요일 AM 9:00~PM1:00

점심시간 PM1:00~PM2:00 / 일,공휴일 : 휴진

대표 : 전태환, 박용석, 우경제

사업자등록번호 462-25-01665 COPYRIGHT (C) 2022 SAMSUNG GRAND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병원명 : 삼성큰병원 ㅣ 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724 (수인분당선 고색역 3번 출구 도보 5분)

Tel : 1577-0826 l 진료시간 : 평일 AM 9:00~PM 6:00 / 토요일 AM 9:00~PM1:00 / 점심시간 PM1:00~PM2:00 / 일,공휴일 : 휴진

대표 : 전태환, 박용석, 우경제  사업자등록번호 462-25-01665 COPYRIGHT (C) 2022 SAMSUNG GRAND HOSPITAL. ALL RIGHT RESERVED.